[e-learning] 경영전략편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1조 매출의 비밀 출시 > 공지사항


회사소개
세계 최대의 HR 전문회사로 성장하기위해
HR Tube는 오늘도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공지사항
 행복을 배달하는 HR 메신저-HR Tube

공지사항

[e-learning] 경영전략편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1조 매출의 비밀 출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주홍식 작성일18-02-02 16:52 조회124회 댓글0건

본문

6fc8343ba5194709f43ab25584be40a9_1517558013_9122.PNG
6fc8343ba5194709f43ab25584be40a9_1517558014_159.JPG
6fc8343ba5194709f43ab25584be40a9_1517558014_3839.JPG
안녕하세요? 주홍식 작가입니다.
독자분들의 많은 사랑과 관심 덕분에,  2017. 5.29일 출간한 [스타벅스, 공간을 팝니다] 가 경영전략, 마케팅부문에서
14주 연속 베스트 셀러가 되었고, 2017년 하반기 교양부문 세종도서로 선정되어 전국 도서관, 공공시설에 배포되는 등
너무 많은 사랑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많은 기업, 기관에서 책의 경험을 직간접적으로 듣고 싶어하셔서 참 많은 분들을 만나서 이야기하고 강연했던 지난 8개월이
저에게는 너무나도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처음 책을 쓸때의 그 마음처럼, 스타벅스의 경영전략과 혁신, 조직의 성장 경험이
기업, 개인 모두에게 도움이 되길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이러한 제 초고의 마음이 전달되었는지,
금년 1월 [e-learning] 용 영상물로 제작된 경영전략편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1조 매출의 비밀"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이 이러닝용 교육영상물은 국내 최대 컨텐즈 제악업체인 알엠피( http://www.thermp.co.kr/)사의 제안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알엠피는 이러닝용 교육운영서비스를 주사업으로 하는 CP회사인데, 연구소장님이 제 책을 읽어보시고
책을 이러닝용 교육영상물로 제작하여 기업체, 공공기관, 학교 등에 교육서비스를 한다면  더 많은 필요로하는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지않겠냐는 제안에, 컨텐츠 제작을 시작하였습니다.

생전 처음 해보는 방송용 원고의 재작성 및 구상, 방음시설이 되어있는 스튜디오에서 정장을 차려입고 수십번의 엔지를
반복하면서 촬영을 하였던 기억이 생생하네요. 입이 꼬이고, 참 어려운 작업이었던 것 같습니다. 일엠피 연구소장님. 그리고 편집자로써 모든일을 도맡아했던 김국현 차장님, 스튜디오 대표님, 컨텐츠 제작 협력사의 많은 제작자분들께 멋진 작품을 만들어주신 것에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이런 인고의 과정을 거쳐 제작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1조 매출의 비밀] 경영전략편은, 고용노동부 환급과정 심사를 거뜬히 통과하고 금년 1월부터 기업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컨텐츠 소개 마케팅 활동이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독자분들과 이웃분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이 과정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1조 매출의 비밀]이라는 제목아래, 8개의 영상물로 제작되었습니다.
1편당 45분씩, 전문 나레이터와 제 영상 강의. 컨텐츠가 어우려져 스타벅스의 경영전략의 기획, 구상이 어떻게 생성되었으며
본인이 담당하고 있는 업무에서 어떤 부분을 응용하여 활용해야할지를 찾아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기업체에 기획, 인사, 마케팅, 상품기획, 교육, 운영, 영업 등의 직군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이 학습하신다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경영자, 사업을 시작하시는 분, 현재 F&B 사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공공기관 또한 국민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의 향상과 조직 혁신이 곧 성장과 직계된다라느 측면에서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래 URL에 접속하시면 [과정 맛보기]를 하실 수 있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한번 클릭해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http://211.57.201.20/starbucks/01/001.html
http://www.thermp.co.kr/aboutcontents/contents_view.asp?classid=10264&bcate=1006&pageno=1#02

각 편은은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있습니다.
1편 "스타벅스 미션 1,000을 어떻게 성공시켰는가"
2편 "한국의 멋과 고객의 기쁨을 담은 스타벅스의 상품개발"
3편 "스타벅스는 광고를 하지 않는다. 왜?"
4편 "스타벅스의 서비스원칙, Just Say Yes"
5편 "스타벅스에는 왜 아르바이트생이 없을까?"
6편 "스타벅스이 모든 것을 온라인하라"
7편 "바리스타에서 지역책임자까지, 스타벅스의 인재양성"
8편 "장애도 차별도 없는 친구 같은 조직, 스타벅스"

책을 쓸때 제 경험이 영상물로 제작되리라곤 생각도 못했었는데, 참 놀라운 경험인 듯 싶습니다.
아마도, 휴넷, 크레듀, 기업체, 공공기관이 저의 이러닝용 영상물을 채택할 경우, 여러분의 사내 인트라넷 [e-learning]사이트에서
교육영상물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출시하자마자, 국내 Top 10 그룹에서 이러닝용 컨텐츠로 계약했다라는 소식을 접하니 벅찬 이 느낌이 이루말할 수 없네요
많이 응원해 주세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13524)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92번길 14, 4층Tel. 031-701-4014Fax. 031-8017-6616E-mail: jhs4014@naver.com

COPYRIGHT ⓒ 2017 HR Tube. ALL RIGHTS RESERVED.